반응형

안녕하세요.

강원도 홍천군 동면에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입니다.


정말이지 오랜만에 보는 소니 바이오 노트북 택배로 서울 상암동에서 택배로 입고되었습니다.

올해 3월달에 문의 주셨고 바쁘셨는지 어제 보내신다고 연락주시고 오늘 택배가 도착했네요.

소니 바이오 VPCF137HG ( PCG-81111W ) 모델인데 노트북 전원이 안켜져요

증상으로 수리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문자로 상담을 주셨었고 내용이 전원단자 ( DC Jack ) 파손되어 교체를 원하셨습니다.

교체 비용 안내드렸고 이렇게 택배로 입고되었네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전원 단자 중앙을 보면 구리색? 금색? 여튼 쇠 가은게 보일 겁니다.

그 부분에 둥그렇게 플라스틱으로 말려 있어야 하는데 파손되어 둥그런 플라스틱 부분이 떨어져 나갔네요.

이거슨.. 수리가 아닌 교체를 해야 합니다.

전원 단자 부품은 중국에서 3개월 전에 미리 주문한 것이 있어 오늘 바로 교체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바이오 VPCF137HG (PCG-81111W)

노트북 전원이 안켜져요 수리 작업을 하기 위해

노트북 분해 부터 전원단자 교체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합니다.

 

 

노트북 분해를 하기위해 배터리를 분리합니다.

( 배터리 하단에 2개의 버튼을 안쪽으로 미러주고 들어내면 됩니다. )

 

 

 

뒷면에 커버들을 열어주고 하드디스크는 분리합니다.

 

ODD(cd-rom)도 분리합니다.

ODD는 빨갱이 원 나사2개를 풀어주면 분리 가능합니다.

뒷면에 보이는 나사들을 모두 풀어주고~~~

노트북을 뒤집어

액정부를 열어줍니다.

키보드 윗쪽에 커버를 열어주면...

엥~~ 전원 단자가 보이네요.

전원 단자 고정나사를 하나 풀어주고 단자를 들어냅니다.

전선에 연결되어있는데 그 전선을 잘라주고

새로운 단자를 준비해서 땜질을 해줍니다.

그리고 이쁘게 고정하고...

요렇게 수리 완료 합니다.

다.... 분해해야 전원 단자를 만날 줄 알았는데...

이녀석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었네요..

그러니까.. 단자 수리를 하려면

배터리가 있는 그줄만 나사를 제거하고 액정부를 열어 커버를 분리하면

DC Jack를 만날 수 있단 겁니다. ㅎㅎ

뻘짓을 좀 했네요~~

업자라고 다 기억을 하는것이 아니기에..

이녀석도 한 때 많이 수리했던 녀석인데..

이제 보기 힘들어진 소니이기에 ㅎㅎ

분해했던 부분들은 모두 조립하고

수리한 전원단자와 파손된 전원단자 인증샷!!

노트북 충전기를 연결하고 노트북 파워 ON~~~~

그러나 전원 LED 켜졌다가 바로 꺼지네요.

충전기를 확인해 보니 19.5V 2A ㅠㅠ

그래도 배터리를 빼고 연결하면 작동이 되야하는데 노트북 전원이 안켜져요

그래서 노트북 충전기를 찾아 열심히 창고를 뒤졌습니다.

19.5v 4.74a 충전기를 찾아 연결하니

짜잔~~~

위의 사진처럼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네요.

충전도 잘되고 ㅎㅎ

오늘도 이렇게 소니 바이오 노트북 전원이 안켜져요 증상 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고객님께 노트북 충전기에 대해 안내드렸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9.5V 4.74A 아답터 구매 링크도 보내드렸습니다.

http://pf.kakao.com/_Gxmxaxhl/chat

 

와일드핑거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궁금한 점은 댓글이나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 주시면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강원도 홍천군 동면 월운로 274-40 컨테이너 2층

내방 가능하며 택배 수리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 | 양정환 |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 월운로 274-40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04-04-12999 | TEL : 010-3593-3911 | Mail : wildfinger0401@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강원홍천-016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