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노트북 수리하는 와일드핑거입니다.

 

오늘은 돼지고기 요리 중 최고인 솥뚜껑 삼겹살을 먹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전원주택 생활을 하면 주말에 바비큐 파티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인분들이 오시면 최애 돼지고기 요리인 솥뚜껑 삼겹살을 대접할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답니다. ㅎㅎ

 

오늘은 지인분들이 오신 건 아니고 딸아이가 밖에서 먹는 고기를 워낙 좋아하는지라 성화에 못 이겨 장착을 패고 솥뚜껑 삼겹살 구이를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이사 온 1년 동안은 정말 많이 해 먹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귀차니즘이...

그래서 지인분들이 오셔야 그나마 먹을 수 있는 솥뚜껑 삼겹살 구이^^

오늘은 어쩔 수 없이 아이들의 성화에 못 이겨 장착을 패고 있는 저입니다.

 

 

도시에서만 살다 시골에 오니 많은 일을 하네요 ㅎㅎ

장작도 구비해 두고... 근데 이건 잘 못 샀답니다.

모르는게 죄죠. 통나무로 사면 더 저렴한데 전 쪼게 진 거만 파는 줄 알고 많이 비싸게 구매를 해버렸네요 ㅠㅠ

이것도 다 경험이라고 >.,< 아주 속이 쓰린 경험 말이죠.

 

 

 

이전에 해 먹고 남은 장착을 밑에 깔고 새로운 장착을 위에 올려 토치로 불을 붙여 줍니다.

전에 쓰던 장작은 아까워서 다시 사용하는거지만 불이 잘 안 붙습니다.

불을 끌 때 물로 꺼서 말려야 하는데 일이주 말려도 불도 잘 안 붙고 불이 붙어도 나무에서 물이 많이 나와 연기가 많이 난답니다.

 

 

미리 해놨어야 하는데...

저의 최애 돼지고기 요리인 솥뚜껑 삼겹살은 설거지를 하고 나면 기름을 먹여줘야 한답니다.

전에 먹고 너무 늦어서 설거지도 못 했던... 그 솥뚜껑인지라 ㅜㅜ

장작에 불을 붙이고 기름을 먹여 삼겹살을 구울 준비를 합니다.

 

 

돼지고기와 돼지기름에 구워 먹을 김치입니다.

밑에 상은.... 삼시세끼 산촌편을 보고 인터넷으로 바로 주문한 상이랍니다..

어렸을 때 봤었던 그... 상 ㅎㅎ

추억이 새록새록 올라옵니다 ㅋㅋ

 

 

길들인 가마솥 뚜껑에 삼겹살을 올려줍니다.

사진으로 보는 거보다 소리로 들어봐야겠죠... ㅎㅎ

동영상 갑니다~~~

 

 

 

삼겹살 굽는 소리가 어떤가요??

장난 아니지요 ㅎㅎ

이소리 때문에 그리고 그 맛에 지인들도 좋아하시고 아이들도 좋아라 한답니다.

 

 

 

삼겹살과 돼지기름에 구워지는 김치 소리입니다.

지금 봐도 침이 넘어가네요.... 

또.. 먹고 싶습니다..

솥뚜껑 삼겹살 구이!!

 

 

먹기 좋게 삼겹살을 가위로 자르고 김치도 잘라 입으로 고고씽!!

아이들과 마누라와 얼마나 맛나게 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상추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4월 말에 심어서 7월까지 먹고 그 이후에 또 심었어야 하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못 심어서 상추가 없네요.

 

상추를 마트에서 사서 먹으면 될 거 같죠...?? ㅎㅎ

텃밭에서 키운 상추를 먹어본 분들은 마트에서 못 사 먹는다고 하십니다.

마트에서 파는 상추는 시들시들하고 맛도 별로....

텃밭에서 바로 따서 먹는 싱싱하고 맛난 상추가 최고랍니다^^

 

 

돼지고기 요리가 끝났으니 이제 고구마를 구워야겠네요.

고구마는 싰어서 포일이 이쁘게 싸서 장작불 안으로 넣어줍니다.

그리고... 15분 정도 후에 꺼내서 맛나게 먹으면 된답니다^^

 

 

얼마나 잘 익었나 볼까요??

어떤가요?

정말 맛있어 보이죠^^

전원주택에 사는 맛이 이런 거 같습니다.

 

도시만큼 일은 없지만 여유가 있는 전원주택 생활

지금은 여유가 있어도 너무 있어 큰일입니다..

빨리 정상생활로 돌아가길 바라봅니다.

 

정상생활로 돌아가면 지인분들 초대해서 저의 최애 돼지고기 요리인 솥뚜껑 삼겹살을 대접해드리고 싶네요.

여러분~~~~~ 놀러 오세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 | 양정환 |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 월운로 274-40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04-04-12999 | TEL : 010-3593-3911 | Mail : wildfinger0401@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강원홍천-016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나의 전원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구마 캐는 도구 없이 캐기  (0) 2020.11.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