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노트북 수리하는 와일드핑거입니다!

 

서울 강남에서 강원도 홍천으로 이사온지 21개월이 됐습니다.

전원주택 생활을 하면서 텃밭도 가꿔보고 싶고 매일매일 바비큐도 하고 싶고.. ㅎㅎ

생각은 정말 많은데 그게 그렇게 쉽게 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올해 텃밭도 실패하고 고구마에 기대를 걸었는데 고구마도 겨우 먹을 정도만... 

씨알이 굵어야 하는데 이건... 얇아도 너무 얇고... 굵은 게 있긴 했지만 몇 개 ㅡ,.ㅡ

 

고구마 캐는 도구도 없어 삽 가지고 하다 보니 고구마가 잘리는 문제가 생겼네요.

모.. 팔게 아니니 고구마 캐서 먹어나 보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캤습니다.

 

그 과정들을 보실게요 ^^

 

저희 집 뒤쪽으로 가면 작은 철문이 있답니다.

이 철문은 제가 용접해서 허접하게 만든 철문이랍니다 ㅎㅎ

그 철문을 열고....

 

 

우측 돌계단을 올라가면... 

계단이었습니다... 장마 전까지는요 ㅠㅠ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계단을 다 엉망으로 만들어 버렸답니다.

전원생활은 부지런해야 하는데 제가 부지런하지 못해서 아직도 이모양입니다.

언제 시간 내서 깔끔하고 예쁘게 보수하라는 마눌님의 말씀이 있었지만 전 아직도 버티고 있다는 ㅋㅋ

 

 

돌계단을 올라가면 이렇게 고구마 밭이 저를 환영해 줍니다.

보기엔 무성해서 고구마가 많을 거 같은데 이렇게 줄기와 잎이 무성하면 고구마가 잘 안 잘한다고 동네 어르신들이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농사도 배워서 해야지 그냥 하면 이렇게 된다는 교훈을 얻으며 고구마 캐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 홍천군청에서 농사에 대한 교육을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코로나 19로 교육을 안 하는 거 같아 못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교육부터 받아야겠습니다.

텃밭 제대로 해보고 싶습니다 ㅎㅎ

 

그럼.. 저는 고구마 캐는 도구도 없이 무식하게 삽으로 작업 시작합니다.

 

 

레이크로 고구마 잎들을 제거합니다.

필요할 거 같아 구매하긴 했는데 쇠갈퀴가 있는 도구로 이름이 레이크라고 하더라고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잎과 줄기들을 제거하기에 좋을 거 같아 이 도구를 이용해서 오늘 캘 한 고랑에 줄기와 잎들을 뽑아 버렸습니다.

 

 

줄기를 제거하고 삽으로 파니 얇고 얇은 고구마들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ㅎㅎ

정말 신기했습니다.. 고구마를 심을 때 고무마 줄기를 흙에다 꽂아줬는데 이렇게 고구마가 나오다니.. ㅎㅎ

역시 서울 촌놈인가 봅니다...  아자!! 내년엔 힘내서 더 많은 양을 심고 더 많은 양을 수확해야지 ^^

 

 

얇고 얇은 고구마만 나오다 굵은 게 나왔는데 이런... 삽으로 잘라버렸습니다... 

내년엔 고구마 캐는 도구 꼭 구입해서 그 도구로 캐야겠습니다.

 

서울 강남에서만 살다 시골 와서 텃밭도 가꿔가며 살아가는 저를 생각하니 웃음이 ㅋㅋ

서울 살 때는... 이런 거 정말 싫어했거든요... 

그래도 실내에 화분 있는 건 아직도 용납을 못한답니다..

벌레 생겨서 싫어요^^

 

 

한고랑 캐서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처음 고구마 심어서 캐기까지... ㅎㅎ

그리고 먹을 수 도 있잖아요...

 

몇 년 더 살다 보면 실력이 늘어있겠죠^^

텃밭을 잘 가꿔서 지인 분들과 나눠 먹고 싶은 마음도 있답니다~

 

다음엔 장작불에 고구마 구워 먹는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ㅎㅎ

이런 게 전원생활의 맛이긴 한데... 아직 왕초보라 많이 서툽니다.

 

이렇게 고구마를 캐고 느낀 건 마트에서 파는 고구마 절대 비싼 거 아니다는 겁니다.

고생해서 키워서 캐서 판매하는 건데 받을 만큼 받아야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

역시 해봐야 알게 되는 거 같습니다~

고구마 캐는 도구 없이 고구마 캔 후기였습니다.. ㅎㅎ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 | 양정환 |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 월운로 274-40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04-04-12999 | TEL : 010-3593-3911 | Mail : wildfinger0401@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강원홍천-016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나의 전원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고기요리 중 최고 솥뚜껑 삼겹살  (0) 2020.11.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