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강원도 홍천군 동면에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 입니다.

오늘은 소니 바이오 SVT11215CKB (소니 바이오 탭 11 SVT112A2WP) 노트북수리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고객님과의 통화내용부터 보고 가실게요~

고객님 / 소니 바이오 탭북인데 팬을 교체하고 싶습니다.

팬은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교체가 가능할까요?

핑거 / 노트북팬소음이 심한가요?

고객님 / 네... 노트북팬소음이 심해서 교체하려고 합니다.

핑거 / 네... 가능하니 방문주세요.

고객님 / 양평이니 30~40분정도 소요될거 같습니다.

핑거 / 조심히 오세요~

고객님께서는 인터넷으로 노트북 팬을 구매해 가지고 계셨고 직접 노트북수리하려다 액정이 깨질거 같아 포기하셨다고...

소니 바이오 탭은 노트북팬교체시 올분해를 해야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는게 사실입니다.

터치 액정을 열어야 하는데 열다가 액정이 빠지직~~~~ ㅠㅠ

청소나 수리하려다 액정교체하려 연락 주시는 분들도 간혹 계셨네요.

이녀석은 분해하기가 좀 까다로운... 녀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업체를 방문하시는게 돈 아끼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소니 바이오 SVT11215CKB (소니 바이오 탭 11 SVT112A2WP) 노트북 분해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많은 사진은 없네요^^

소니 바이오 SVT11215CKB (소니 바이오 탭 11 SVT112A2WP) 노트북팬교체

소니 바이오 SVT11215CKB (소니 바이오 탭 11 SVT112A2WP) 에 나사를 5개를 풀면 액정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액정을 분리한 상태이며 액정 분리시 걸리는 부분들이 많아 조심해서 열어야 합니다.

잘못하다간.... 액정에 금이 팍!!!

소니 바이오 탭 11 노트북 분해한 액정부입니다.

보드와 연결되는 케이블이 2개 있는데 조심해서 분해해야 한답니다.

끊어져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배터리가 내장형이라 액정부를 분리하고 배터리 커넥터를 분리해야 합니다.

이녀석 바이오 탭 11 팬을 교체하기 위해선 메인보드까지 들어내야 하거든요...

정말 손 많이 가는 녀석입니다 ㅎㅎ

위의 사진이 배터리 커넥터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청소나 수리시 전원 차단은 기본 중에 기본이랍니다.

msata방식의 SSD가 장착되어있는 부분이네요.

사진이 없으니 글로 소니 바이오 탭 11 노트북분해 방법을 설명드릴께요.

1, SSD를 분리하고 위의 필름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2. 필름 케이블 밑에 있는 무선랜카드를 분리하고..

3. 메인보드를 고정하는 나사들을 모두 풀어줍니다.

4. 보드와 연결된 케이블들을 모두 분리하고 보드를 들어냅니다.

( 보드 분리시 천천히 작업합니다. 보지 못한 케이블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노트북팬교체 방법이야 설명 안해도 아실거라 믿고 ㅎㅎ

메인보드 들어내고 히트싱크와 팬을 분리하면 교체하는 방법은 아주 쉽답니다.

팬소음 심한 소니 바이오 탭 11 노트북수리가 되었네요.

이제 조립만하면 끝!!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켜져야 하는데 안켜지네요 ㅜㅜ

이유를 찾아보니 노트북 안에 먼지가 많아 메인보드와 쪽보드를 연결하는 케이블 커넥터에 먼지가 끼어 안켜진거였네요.

내부 청소까지 말끔하게 작업했습니다.

짜잔!!

노트북 전원 파워 ON~

화면 아주 잘 나오네요.... 지금 이순간 커피 한잔 디게 땡기네요 ㅎㅎ

노트북 기본 작동 여부 확인 후 출고 해드렸습니다.

잘 사용하시고 문제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소니 노트북수리가 궁금하다면.....

댓글이나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 주시면 빠른 답변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tp://pf.kakao.com/_Gxmxaxhl/chat

카톡 상담도 가능합니다.

  •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 | 양정환 |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 월운로 274-40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04-04-12999 | TEL : 010-3593-3911 | Mail : wildfinger0401@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강원홍천-016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