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가바이트 U2442 노트북이 택배로 입고되었습니다.

배터리 스웰링 현상인 부풀어 오름 증상으로 배터리 교체를 의뢰하셨습니다.

그리고 내부청소도 함께 의뢰하셨답니다.

 

기흥에서 택배로 도착한 기가바이트 U2442 노트북의 박스를 열어 노트북을 확인한 후 노트북을 분해할 준비를 합니다.

 

 

노트북의 하판을 열어보니 배터리가 부풀어 오른 게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이 정도 부풀어 오르면 트랙패드가 고장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다행스럽게도 요 노트북은 이상이 없네요^^

 

 

부풀어 오른 배터리를 분리하고 노트북 하판의 먼지들을 청소했습니다.

먼지가 많아도 너무 많았다는.... ㅡ,.ㅡ

 

 

CPU와 GPU FAN를 분리합니다.

 

 

아... 키보드도 분리도 해야 하네요..

요 노트북은 하판 고정나사를 풀고 키보드 분리가 가능한데 작업할 때마다 까먹네요..

사실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이 글을 보고 분해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라 설명을 드려봤습니다^^

 

 

다시 노트북을 뒤집어 메인보드와 쪽 보드를 분리했습니다.

 

 

노트북에서 분리한 CPU와 GPU FAN입니다.

FAN을 분해해서 청소를 합니다.

날개가 분리되는 타입으로 생각보다 작업은 쉽습니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날개가 얇아 부러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에어나 솔로 청소할 경우 조심해서 작업해야 한답니다.

 

 

날개들을 초음파 세척기에 넣어 세척 해준 후 물로 다시 한번 세척합니다.

물로 다시 세척하는 이유는 남아있는 세제들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날개에 붙어있던 먼지들이 깨끗하게 제거가 된 거 같네요~

 

 

FAN 청소가 끝났으면 베어링에 윤활유를 넣고 날개를 끼우고 조립합니다.

 

 

메인보드, 히트파이프에 먼지들입니다.

오늘 먼지 상당히 많이 먹네요~

수리요금 받으면 삼겹살 사다 먹어야겠습니다 ㅎㅎ

먼지 청소와 써멀을 제거하고 새로 써멀 도포 후 히트파이프를 장착합니다.

 

 

메인보드를 노트북 상판에 조립하고 마지막 작업인 배터리 설치를 위해 배터리를 준비합니다.

 

 

위에 부풀어 오른 배터리고 아래엔 새로 장착한 배터리입니다.

조립 후 충전을 하여 충방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배터리 교체와 노트북 청소가 끝난 상태입니다.

기본 테스트가 끝났으니 고객님께 연락드려야겠네요^^

 

ttp://pf.kakao.com/_Gxmxaxhl/chat

 

와일드핑거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궁금한 점은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세요.

최대한 빨리 답변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문 전 꼭 전화 부탁드립니다.

노트북 수리부터 매입까지...

침수, 파손된 노트북도 매입 가능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 | 양정환 |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 월운로 274-40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04-04-12999 | TEL : 010-3593-3911 | Mail : wildfinger0401@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강원홍천-016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