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강원도 홍천군 동면에 위치한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리 확인용 포스팅입니다.

전북 군산에서 택배로 수리를 의뢰해 주셨고

택배 받고 점거하고 자재를 수급해서

노트북수리를 진행했습니다.

그럼.. 수리 과정 보시겠습니다.

 

 

삼성 센스 P580 노트북이고 전원을 켜면

팬은 돌아가는데 화면에 아무것도 표시가

안되는 증상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전북 군산에서 온 택배 포장을 풀어보니 이렇게

작업하기 편하게 고장증상과 연락처와 주소를

A4용지에 작성해서 보내주셨네요.

 

이렇게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점검이 빨라진답니다.

하루에 상담하는 전화가 여러통이다보니 다 기억이

안 날 수 있거든요... ^^

 

 

그럼, 삼성 센스 P580 노트북수리 시작하겠습니다.

분해 작업을 하기 위해 노트북의 배터리를 분리합니다.

 

 

메모리 커버, 하드디스크 커버를 열고 하드디스크와 ODD(cd-rom), wifi 케이블 등을 분리합니다.

( 하드디스크를 빼고 보내주셔서 하드디스크 사진은 없습니다^^ )

그리고, 노트북을 뒤집어 액정부를 열어줍니다.

 

 

위의 사진들은 키보드 사진입니다.

침수흔적들이 보이네요...

노트북수리하고 키보드가 정상일지 걱정되네요.

 

 

키보드 윗부분에 키보드를 고정해 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걸 밀어주면서 키보드를 들어올려주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역시나... 키보드를 들어내고 보니 무엇인가가 흘러 들어간 흔적들이 보여집니다.

더더욱 불안해지네요... ;;;;

 

 

플라스틱 헤라를 이용해서 본체 상판을 분리하고 하판에 고정된 메인보드를 분리합니다.

메인보드 분리 시 고정나사와 연결된 케이블들을 잘 확인하고 분리합니다.

 

 

메인보드를 들어내고 보니 팬있는 부분에도 무엇인가가 흘러들어간 부분이 보입니다.

 

 

메인보드에 먼지들입니다.

키보드 밑 부분에 배치되는 부분이라 먼지들이 상당합니다.

 

 

메인보드에서 히트싱크와 팬을 분리합니다.

 

 

켁!!!

전원단자 부분에도 침수흔적이 있네요.

세척제로 깨끗하게 세척해 줬습니다.

  

점검 결과 메인보드의 고장으로 메인보드를 수리해 줬습니다.

노트북수리 많이 해본 업자분들은 아시겠지만 요넘 그 고질적인 증상으로 노트북 화면이 안나와요 증상이 발생한거랍니다.

그럼.. 어여 부품 주문하고 수리했네요..^^

 

 

 

 

 

 

히트싱크와 팬를 청소합니다.

팬은 분해해서 팬날개를 세척하고 세척 후 건조작업을 합니다.

초음파세척기와 건조기가 구동되는 동안 다른 작업들을 먼저 진행하겠습니다.

 

 

CPU와 GPU에 써멀구리스를 도포하고 히트싱크를 조립합니다.

 

 

초음파세척기에서 날개를 꺼내서 흐르는 물에 다시한번 세척합니다.

그리고 건조작업을 진행하고 청소가 된 팬의 베어링에 오일을 주입하고 날개를 조립합니다.

그리고,,, 분해의 역순으로 천천히 조립하면 작업이 완료되네요.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반조립 상태( 메인보드에 CPU와 메모리만 장착한 상태 )에서 정상적으로 켜졌는데 조립을 하고나니 전원이 아예 안켜지더라구요.

그래서 부품을 하나하나 빼면서 확인을 해보니 ODD 쇼트로 전원 불량 증상발생이 되네요.

ODD를 교체하고나니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가네요.

ODD 중고가 너무 많다보니 서비스로!!

 

 

노트북 화면이 안나와요 증상을 해결했다고 그냥 출고할 수 없죠?

하드디스크가 없어서 바로 확인도 테스트도 불가하니 제 하드디스크를 껴서 윈도우를 설치하고 테스트해야겠네요.

 

 

제일 걱정이던 키보드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잘되네요..

숫자 8키가 쎄개 눌러야 눌리는거 빼고는... 다른 키들은 모두 다 정상이네요.

사운드, 키보드, 웹캠, 유무선 인터넷과 포트들을 확인하고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부팅되는 영상입니다.

부팅 속도가 완전 빠르죠^^

일반 하드디스크가 아닌 SSD를 장착해서 윈도우를 설치한거랍니다.

포장해서 출고할 땐 SSD는 빼고 보내야죠^^

오늘도 이렇게 삼성 노트북 화면이 안나와요 증상를 수리했습니다.

지금까지 홍천노트북수리 와일드핑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pf.kakao.com/_Gxmxaxhl/chat

 

와일드핑거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궁금한 점은 톡으로 문의 주세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노트북수리센터 와일드핑거 | 양정환 |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 월운로 274-40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04-04-12999 | TEL : 010-3593-3911 | Mail : wildfinger0401@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강원홍천-016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